이용약관

[ THECOOYA 이용 약관 ] 제 1 장 총 칙

 

제1조 목적

본 이용 약관은 THECOOYA(이하 서비스 또는 ‘THECOOYA’) 운영의 서비스 이용 권한을 부여 받기 위한 조건을 명시하며,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THECOOYA의 이용자는 본 약관의 규정에 따라 이용해야만 하며 약관에 동의해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약관에서 명시하는 이용자란 회사가 제공하는 유/무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비회원을 통칭합니다.

  1. 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계정을 생성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2. 아이디(ID)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3. 비밀번호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이벤트란 THECOOYA에서 주최하는 2차 창작 플리마켓을 말하며, 오프라인 서비스입니다.
  6. 서클 참가자란 THECOOYA 이벤트에 참가하여 자신의 창작물을 판매하는 자를 말합니다.  
  7. 일반 참가자란 THECOOYA 이벤트에 참가하여 서클 참가자로부터 창작물을 구매하는 자를 말합니다.
  8. 웹진이란 THECOOYA에서 기획하여 발행하는 온/오프라인 유료 잡지를 말하며, THECOOYA의 이벤트에 참가하기 위해 일반 참가자가 미리 구입하는 입장권으로 이용됩니다.
  9. 커뮤니티란 THECOOYA 회원이 직접 글을 게시할 수 있는 자유 게시판 등을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 기간 서비스 내 전자우편, 로그인 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④ 회사가 전 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 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 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 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회사는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① 회사는 유료 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 약관 및 정책(이하 ‘유료 서비스 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유료 서비스 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유료 서비스 약관 등’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습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 계약의 체결)

① 이용 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 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 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가입 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 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5.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6. 법령을 위반하거나 사회 질서에 반하는 경우
  7. 부정한 용도로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③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 기관을 통한 실명 확인 및 본인 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 가입 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 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⑥ 이용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 완료를 신청 절차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⑦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 시간, 이용 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⑧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및비디오물의진흥에관한법률’ 및 ‘청소년보호법’ 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 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 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 정보 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실명 인증 결과값(암호화된 키값),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회원 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및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 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개인 정보 보호 의무)

①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③ 개인 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 및 회사의 개인 정보 취급 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 정보 취급 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 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사회 질서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 주소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 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 정보(신용 정보 포함) 보호를 위해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 정보 취급 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 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 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제공 등)

①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 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사후적으로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 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 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 방법, 이용 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 법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 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 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 15 조 (커뮤니티 내 게시물 저작권)

① 회원이 서비스 내 커뮤니티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다음과 같이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별도의 동의 없이 회원의 닉네임 또는 이용자 ID 외에 회원의 개인 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1.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및 저작물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의 편집 저작물 작성
  2. 미디어, 통신사 등 서비스 제휴 파트너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전시 혹은 홍보하게 하는 것

② 회원이 서비스 내 커뮤니티에 게시한 게시물은 검색 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 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 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16 조 (커뮤니티 내 게시물의 관리)

① 게시물에 대한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 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 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전 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 침해, 사회 질서 위반이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 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 조치, 수정, 삭제, 이동, 등록 거부 등(이하 ‘임시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정책상 다음 각 호의 경우 회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게시판의 목적과 용도 이외의 내용(광고 및 홍보 등)을 등록한 경우
  2. 정상적인 게시물이 아닌 경우(예컨대 게시물의 내용이 없거나, 게시판의 목적과 용도와는 상관없는 다른 내용으로 대체된 것)
  3. 기타 게시물의 내용이 게재에 부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⑤ 회사는 미성년자에 대한 게시물의 게재 및 공개는 청소년 보호 정책에 반하지 않도록 관리합니다.

 

제 17 조 (권리의 귀속)

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 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 제공 등의 처분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8 조 (계약 해제, 해지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초기 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 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 법 및 개인 정보 취급 방침에 따릅니다.

③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등록하고 게시한 게시물 일체 및 개인 정보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공용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및 다른 회원의 게시물에 작성된 코멘트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④ 회원이 이용 계약 해제 및 해지를 하는 경우, 제3항 이외의 게시물에 대해서 삭제를 원하면 회원이 직접 삭제하여야 하고, 회사는 삭제의 의무를 가지지 않습니다.

⑤ 이미 탈퇴한 회원의 자료는 복구하지 않으며, 그 이외의 어떠한 형태로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제 19 조 (이용 제한 등)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경고, 일시 정지, 영구 이용 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영구 이용 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1.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2.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3.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4. 자신의 ID 및 유료 서비스 등을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5. 서비스 이용 중 스크린샷 등의 유출 행위, 기타 이와 유사한 행위를 하거나 이를 시도하는 경우
  6. 회사에서 배포, 서비스하는 프로그램을 리버스 엔지니어링하거나, 이를 부정하게 이용하는 경우
  7.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 도용 및 결제 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 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 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 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 행위 등과 같이 관련 법을 위반한 경우
  8. 기타 서비스 이용 제한을 할 합리적 이유가 있는 경우

②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 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본 조의 이용 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 내용은 이용 제한 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④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⑤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 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20 조 (책임 제한)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 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⑥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 조 (준거법 및 재판 관할)

①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에 제소합니다.

 

부 칙

이 약관은 2016년 8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