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기간, 휴가기간을 맞이하여 여름맞이 이벤트나 콘텐츠가 쏟아지는 가운데 BL판도 후끈후끈하다. 아리이 메메코 원작의 <독점 마이 히어로>가 TV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져 한일 동시방영 중이고, 다양한 타입의 싱글 대디를 공략할 수 있는 BL 게임으로 각종 커뮤니티를 뜨겁게 달군 <Dream Daddy>가 7월 14일에 발매된다. 일본에서 7월 말 오픈을 준비 중인 국산 모바일 BL 게임 <낭만카페>의 일본판 성우진이 공개되었고 사전 등록을 진행 중이다.

  

지금까지도 그래왔고 앞으로도 계속 후조시인 그대라면, 그중에서도 1차 BL 만화를 사랑하는 당신이라면 이번 여름은 특히 더 풍족한 것 같다. <Dear+>가 20주년을 맞이했기 때문이다.

Dear+ 2017년 8월호 (via 신쇼칸 공식 홈페이지)

<Dear+(디어플러스)>는 주로 BL 작품을 다루는 월간만화잡지로, 1997년 창간하여 20년 동안 1차 BL을 접할 수 있는 매체로서 자리를 굳건히 지켜왔다. 1차 BL을 자주 접하지 않던 덕후라도 ‘아 이거!’ 할 수 있는 작품들이 대표작으로 포진되어 있다.

(via 클럽메일 홈페이지)

이번 20주년이 기념적인 이유는 20주년 기념 애니메이션 DVD <6 LOVERS>가 출시되기 때문이다.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여섯 개의 작품을 단돈 3,600엔에 만나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수위 제한에서 자유로운 OVA 형태로 발매되어 더웃 흐뭇하다. 정적인 종이와 목소리만 들리는 드라마 CD로 상상해오던 나날들과는 이제 작별을 고하자. 22분으로 짧은 러닝타임이지만 움직이는 나의 최애 커플들을 만나볼 수 있다. DVD에 수록되는 여섯 가지 작품으로 이번 여름을 뜨겁게 즐겨보자!

  

<연애를 올바르게 읽는 방법>

(via 클럽메일 홈페이지)

쿠로코의 농구 동인지를 그리던 동인 작가에서 출발하여 주목받는 스타 작가가 된 오게레츠 타나카. 요즘 가장 인기있는 작가 중 한명이 아닐까 싶다. 여리여리하면서도 탄탄한 남체 묘사와 작가 특유의 에로개그가 빛을 발한다. 빠른 손의 소유자로 2014년에 데뷔하여 수많은 단행본을 뽑아내고 자신의 작품의 동인지까지 그려내고 있다. 대표작 중 하나인 <연애를 올바르게 읽는 방법>의 번외편이 애니메이션화되며, 산뜻하고 가벼운 연애물을 좋아하는 덕후들에게 추천하는 스즈키 히로무(cv. 신가키 타루스케)와 와시자와 나츠오(cv. 마스다 토시키) 커플이 등장한다.

   

<검은 고양이 남친이 하는 법> 시리즈

(via 클럽메일 홈페이지)

소녀들의 가슴을 떨리게하는 순정만화를 그리던 작가가 집필한 BL 작품이다. 사쿄 아야의 대표작인 <검은 고양이 남친이 하는 법> 시리즈의 번외편 <검은 고양이 남친~검은 고양이 남친의 세가지 비밀♥~>이 애니메이션화되어 DVD에 수록된다. 동물로 변신하는 고양이과 인간 커플을 그린 작품으로 대표 커플인 표범 수인 카카미 케이치(cv. 마에노 토모아키)와 검은 고양이 수인 싱고(cv. 콘도 타카시)가 등장한다. 수많은 시리즈를 이어올만큼 인기가 있는 것에는 이유가 있다. 수인이라는 소재와 함께 작가 특유의 터치가 에로함을 증폭시킨다.

  

<제-ZE-> 시리즈

(via 클럽메일 홈페이지)

1~2권으로 마무리되는 단편보다 진중한 장편을 선호한다면 이 작품을 추천한다. 시미즈 유키의 판타지 장편으로 7년 동안 연재하여 전 11권으로 마무리됐다. 7년 동안 탄생한 번외편을 모은 것만 해도 183페이지의 책 한권이 나온다. 애니메이션화되는 것은 언령술사 야시로 겐마(cv. 미야케 켄타)와 언령술을 사용한 대가를 받아내는 역할을 하는 히미(cv. 히라카와 다이스케)가 등장하는 번외편 <산화의 맹세>이다.

  

<텐카운트>

(via 클럽메일 홈페이지)

소프트 BL로 이름을 날리던 타카라이 리히토가 그리는 스릴 쇼크 서스펜스 작품이다. 결벽증이 있는 시로타니(cv. 타치바나 신노스케)와 심리 상담가 쿠로세(cv. 마에노 토모아키)가 금욕과 욕망 사이에서 아슬아슬한 줄타기를 이어간다. 2013년부터 연재를 시작해 각종 BL 작품 관련 상을 수상한 것은 물론 SUGOI JAPAN Award 2017 만화 부문(BL, GL 등 장르를 나눈 것이 아닌 ‘만화’만 다룬 부문)에서 3위를 차지한 전적이 있다. 시리즈 단행본 발행 부수 누계 150 만부를 돌파한 인기 작품으로 애니메이션화되어 DVD에 수록되는 것은 번외편 중 하나인 <쿠로세 군과 시로타니 씨과 안드로이드>이다.

   

<사탕빛깔 패러독스>

(via 클럽메일 홈페이지)

BL 초심자에게 추천하는 나츠메 이사쿠 작가의 <사탕빛깔 패러독스>가 20주년 기념작으로 이름을 올렸다. 2012년에 두 권으로 마무리됐으나 높은 인기에 후속작을 연재한 시리즈물이다. 데레 중의 데레는 츤데레라고 생각한다면 나츠메 이사쿠 작가의 작품을 읽자! 츤데레를 사랑하는 것으로 유명한 작가로 츤데레의 정석을 보여준다. 카부라기 모토하루(cv. 마에노 토모아키)와 오노에 사토시(cv. 콘도 타카시)가 등장하는 번외편 <비밀 테이프>가 애니메이션화된다.

 

<학생회장에게 충고>

(via 클럽메일 홈페이지)

몬치 카오리 작가의 그림은 자세히 보아도 에로하고 오래 보아도 에로하다. 기승전에로에로에로를 원한다면 <학생회장에게 충고>를 적극 추천한다. 본인은 모르지만 색기가 넘치는 학생회장 고쿠사이 유조(cv. 토리우미 코스케)와 그의 곁을 보좌하는 부회장 치가 야스히로(cv. 스기타 토모카즈)의 학교 생활을 지켜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2009년에 OVA로 발매된 적이 있으며, 8년만에 애니메이션으로 재탄생할 것이 기대되는 작품 중 하나이다.

  

(via 20주년 기념 원화전 홈페이지)

DVD <6 LOVERS>는 8월 10일 발매되며, 현재 추첨을 통해 원하는 작가의 사인 DVD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내가 뫄뫄 작가님의 덕후다!’고 자신한다면 한번쯤 도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20주년을 맞이해 DVD 발매 외에도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니, 이번 여름 일본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20주년 기념 원화전~사랑하는 남자들~>에 방문해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 20주년 기념 원화전은 8월 10일부터 20일까지 이케부쿠로 파르코뮤지엄에서 개최된다.